IT, 여·수신 등 21개 분야… 5년 이상 경력 갖춘 도전자 지원 기대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이르면 올해 말 출범을 앞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총 21개 분야에 대한 경력직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카카오뱅크’의 출범을 책임지는 한국카카오㈜(공동대표 이용우, 윤호영)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함께 카카오뱅크의 꿈을 실현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모바일 금융 혁신을 책임질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IT, 수신, 여신, CSS, 리스크관리, 전략, 재무·회계, 외환, 제휴상품, 마케팅, 홍보, CRM, 빅데이터, 채널기획, 디자인, 고객센터, 내부통제, 소비자보호, 정보보호, 준법지원, 카드 등 총 21개 분야다.

공통요건은 총 5년 이상(개별 해당 업무 3년 이상)의 경력과 금융업 및 IT업계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이다.

한국카카오는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은행의 본질을 새롭게 재해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인재들을 영입하고자 한다”며 “기존 은행과는 차별화된 수평적 기업문화 속에서 ‘카카오뱅크’가 제시한 모바일 금융 혁신에 대해 열정을 갖고 도전할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카카오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준비 법인으로 경기도 분당 판교에 위치해 있다.

카카오뱅크는 넷마블, 서울보증보험, 우정사업본부,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예스24, 카카오, 코나아이, KB국민은행, 텐센트, 한국투자금융지주 등 총 10개사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했으며 지난해 11월 29일 인터넷 전문은행 사업 예비인가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