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상임위원장 이덕승)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의 전량 리콜 조치를 주장했다.

1일 녹소연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은 최근 일주일 사이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가 7건이나 보고된 가운데 기판매된 제품 전체에 대한 리콜 등 소비자 보호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은 "31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출고를 중단한 것은, 사고와 관련해 제품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고 제품 품질검증 등의 자체 후속 조치에 들어간 것으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심지어 충전 중이 아닌데도 폭발했다는 주장까지 나오는 등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는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조속히 사고의 원인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면서 "또한 불안심리로 충전도 못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조치도 함께 밝혀야 한다"면서 가장 확실한 이용자 보호조치는 ‘전량 리콜’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녹소연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은 “이번 논란을 기점으로, 배터리 보증기한 확대 문제 및 현재 제대로 보장되지 않고 있는 스마트폰의 청약철회권 문제 또한 더욱 심도 있게 지적하고 관련 정책 개선을 촉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