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뮤지션 함께 故김광석 신곡 만들며 ‘연결’의 힘 증명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가 국내외 광고제에서 잇따라 호평받았다.

   
▲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연결의 신곡발표’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대중과 뮤지션이 한마음으로 연결돼 20년 전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故 김광석의 신곡 발표를 이뤄낸 프로젝트다. 대중이 공모 참여를 통해 故 김광석의 미완성 곡에 노랫말을 더하고 성시경, 심현보, 정재일 등 후배 뮤지션들이 편곡과 가창을 더해 곡을 완성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 시작 이후 약 3주간 가사 공모 건수 1만3,743건,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 65만 명, 캠페인 영상 조회수 550만 회를 기록했다. 프로젝트 끝에 공개된 故 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도 발표 이틀 만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회수 70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 9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2016 스파익스 아시아’에서도 2개 부문 동시 수상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엔 한국광고학회 주관 ‘2015 올해의 광고상’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최근 SNS를 사용하는 세대가 젊은 층을 넘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면서 온라인 중심의 광고 캠페인을 통한 인지 효과가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에 따라 SNS 중심의 참여형 캠페인인 '연결의 신곡발표' 역시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