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협력으로 골프카트 등 Non-IT 신규 시장 공략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삼성SDI가 골프카트 업체 E-Z-GO의 신모델에 원통형 배터리 팩을 공급하며 글로벌 골프카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출처=삼성SDI)

삼성SDI는 E-Z-GO의 모회사이자 특수차 전문 글로벌 제조사 TSV와 골프 카트용 LIB(Lithium Ion Battery) 공급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조남성 삼성SDI 사장과 케빈 홀러랜 TSV CEO 등 양사 경영진은 E-Z-GO의 신모델 골프카트 ‘ELiTE’에 삼성SDI의 고출력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향후 기술 개발 등 협력을 공고히 하기로 했다.

E-Z-GO 골프카트에 장착된 삼성SDI LIB 팩은 수백 개의 원통형 셀로 구성돼있다. 또한 배터리 효율, 온도, 충전 상태, 배터리 수명 등을 관리하는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 관리 시스템)가 함께 탑재돼있어 보다 안정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SDI의 LIB는 기존 골프카트에 탑재된 납축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저장 밀도가 높고, 수명은 2배 이상 길다. 부피 및 무게도 훨씬 적고, 전해액 보충 등의 장착 후 별도 관리도 필요하지 않다. 이로 인해 운행시간 연장, 경량화, 에너지 효율 상승, 유지 관리 편의성 등의 장점이 커 차세대 골프카트 동력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마이클 알 파크허스트 TSV 부사장는 "지난 3년간의 성능 테스트 진행 결과, 배터리 수명과 유지보수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삼성SDI LIB의 경쟁력이 탁월했다"며 "삼성SDI와 E-Z-GO의 파트너십은 골프카트 업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윤준열 삼성SDI 소형전지 영업담당 상무는 "E-Z-GO와의 골프카트 프로젝트는 납축 배터리를 LIB로 바꾸는 신시장 개척의 가시적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장수명 및 고출력 기술로 차별화된 LIB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를 지원하고 업계를 리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