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SK렌터카가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리뉴얼했다.

21일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가 공식 홈페이지(www.skcarrental. com)를 새롭게 단장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SK렌터카의 이번 사이트 개편은 ▲사용자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 강화 ▲기존고객 대상 계약 정보 관리 기능 개선 등에 중점을 뒀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은 우선 ‘단기 렌터카’와 ‘장기 렌터카’로 나눠진 메인 화면에서 자신의 목적에 맞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단기렌터카 고객은 ‘빠른 예약’ 기능을 통해 보다 간편한 차량예약이 가능하며, 개인 및 법인 장기 렌터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상담신청’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견적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의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의 접근성을 높였고,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 및 실시간 채팅, 카카오톡상담 기능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My렌터카’페이지 기능 개선을 통해 SK렌터카의 기존 고객들은 계약, 정비, 사고, 멤버십 내용 등 차량관리 및 이용내역 확인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 보험 및 결제 변경 등 각종 변경 신청 접수도 쉽게 이뤄져 고객 만족도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같이 SK렌터카는 개편된 사이트의 고객 사용성 강화 부문을 인정 받아 최근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17 스티비 어워드 국제비즈니스대상(2017 IBA) 웹사이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SK렌터카는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운영한다.

우선 오는 10월 31일까지 Web 또는 Mobile 홈페이지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렌터카 1일 무료이용권 (내륙 1일 이상 대여 시 이용가능,제주는 최대 85%할인) △엔진오일 2만원 할인권 △스피드메이트 직수입 타이어(아킬레스/마타도르) 35%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장기 렌터카 상담신청 고객 대상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매월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매)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아반떼 36개월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흥하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차량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채널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