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냉면 판매 '불티'…일부 유통 채널 '품절 사태' 빚어지기도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 6월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이 6월 한달 간 8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했고, 특히 최고 매출이 발생하는 7월과 동일한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6월 내내 무더위가 이어지고 남북정상회담에서 회자된 평양냉면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간편식 냉면 또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평양물냉면'과 ‘시원한 배 물냉면'의 인기도 한 몫 했다. 특히 ‘평양물냉면’은 서울에서 유명한 한 평양냉면 맛집과 육수 맛이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일부 유통채널에서 품절사태까지 발생할 정도였다. 

 

이 제품은 지난 달에만 15억원 이상 판매되며, 연간 130억원 규모의 매출을 자랑하는 CJ제일제당의 대표 간편식 냉면 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의 인기를 이을 것으로 보고있다.

CJ제일제당은 연초 간편식 냉면의 연간 매출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성장한 310억원으로 목표를 세웠지만, 판매 호조로 목표치를 360억원으로 높였다. 전체 시장도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에 맞춰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판매 채널 확대도 주력하고 있다.  

시식행사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리는 콘셉트로 ‘‘비비고 왕교자’, ‘the더건강한 햄 통베이컨’ 등과 함께 냉면을 즐기면 냉면 맛집에서 먹던 메뉴를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 또한 이번달 홈쇼핑 채널에서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동치미 물냉면’은 지난 5월 말 CJ오쇼핑에서 처음 진행한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 물량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2015년 처음 1위로 올라섰고, 지난해 40%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올해(4월 누계 기준)도 시장점유율 43%로 압도적인 1위이며,  냉면과 쫄면, 막국수, 메밀면을 통합하는 여름면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33%로 1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김지은 CJ제일제당 신선마케팅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대표제품인 ‘동치미 물냉면’ 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보인 ‘평양물냉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 달에도 다시 한번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하고, “냉면 맛집을 가지 않아도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알려 냉면 포함, 여름면 시장 1등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