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한국타이어(대표 조현식)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테크노트랙’을 중심으로 기술의 리더십을 실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R&D 혁신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어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출처=한국타이어
출처=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실차 테스트를 구현하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다. F1을 비롯한 주요 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트랙의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가상의 테스트 드라이빙을 해볼 수 있는 실험실이다.

이와 함께 타이어를 장착한 채 주행할 때 발생하는 자동차의 모든 특성 값을 디지털화해 기록하는 ‘SPMM(Suspension Parameter Measuring Machine)’을 갖춤으로써 신속하고 유연한 연구 인프라와 실험 결과에 대한 정확성을 확보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타이어 소음 테스트 실험실에서는 미래 타이어 기술력의 새로운 기준인 소음에 대한 정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최근 국내 최초로 핀란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Proving Ground) ‘테크노트랙’을 오픈했다. 지구 최북단 이발로에 위치해 최적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환경을 갖추고 있는 테크노트랙은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타이어 기술을 완벽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R&D 인프라다.

한국타이어는 R&D 혁신으로 이룩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2017년 상반기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완성차 기업의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에 이어 하반기 일본 대표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와 혼다의 베스트셀링 모델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출처=한국타이어
출처=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신형 레이스카 'M4 GT4' 신차용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벤투스 Z207(Ventus Z207)’를 독점 공급하며, 메르세데스벤츠 SUV 모델 'GLC'와 'GLC 쿠페'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SUV(Ventus S1 evo² SUV)’를,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와 고성능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에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²)'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했다.

아울러 토요타 캠리와 혼다 2018년형 어코드에 사계절용 초고성능 타이어 ‘키너지 GT(Kinergy GT)’를 공급하며 일본 대표 베스트셀링카에도 OE 비즈니스를 성사시켰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R&D 혁신에 기반한 기술 리더십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며 “고급 세단, 스포츠카, 럭셔리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