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안진영 기자]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국내 1,000만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지난 2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상품명의 ‘댕댕냥이’는 ‘댕댕이(강아지)’와 ‘냥이(고양이)’의 합성어로서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네이밍에 활용하여 천만 반려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출처=우리카드
출처=우리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은 7월 초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총 516건의 디자인을 출품했다. 이중 최종 6개 후보를 대상으로 공개 투표를 실시 수상작을 결정했다.

상품 출시일인 지난 2일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부상으로 ‘카드의정석’ 실물을 본따 만든 기념카드 및 유명 전시회 관람권을 수여했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혜택을 탑재했다. 용품샵, 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에 입점 중인 몰리스펫샵, 인터파크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몰인 인터파크 펫 , 위비마켓 등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하여 펫팸족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

온∙오프라인 쇼핑 시 10% 할인되는 ‘카드의정석 SHOPPING’과 동일한 혜택을 기본으로 해외 서비스도 더했다. 이용횟수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고 전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월 1회, 연 2회)를 이용할 수 있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말까지 해당 카드로 동물병원, 애완동물 업종 이용 시 50%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70명에게 ▲인터파크 펫 콜라보 선물세트 ▲스타벅스 실버카드 ▲공항라운지 1인 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 에서는 이달 말까지 강아지와 고양이 인기상품 기획전도 펼쳐진다. 위비마켓 회원 대상으로 발급되는 위비마켓 3주년 기념 할인쿠폰 이용 시 이달 18일까지는 20% 할인(1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도 가능하여 더 실속있는 쇼핑도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 관련 혜택을 탑재하고 온∙오프라인 쇼핑혜택에 해외 이용 및 여행 서비스도 추가했다”면서 “이달 출시 예정인 ‘인터파크 펫 콜라보 상품’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 2천원, 국내전용 1만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