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우현동 기자] 효성중공업이 오는 10월 대구 수성구 만촌역 바로 앞에 주상복합단지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을 분양한다.

단지는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전용면적 84㎡)에 오피스텔 135실(전용 75㎡, 84㎡)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아파트 ▲84㎡ A타입 75가구 ▲84㎡ B타입 52가구 ▲84㎡ C타입 25가구이며 오피스텔은 ▲75㎡ A타입 27실 ▲ 84㎡ A타입 27실 ▲ 84㎡ B타입 27실 ▲ 84㎡ B-1타입 27실 ▲84㎡ C타입 27실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투시도(출처=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투시도(출처=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교육, 교통, 생활, 자연, 편의시설 등 모든 주거환경으로 한꺼번에 누리며 지역 프리미엄 특수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곳으로 탁월한 입지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먼저 대구 도심과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대구지하철 2호선 만촌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있고 달구벌대로, 동대구IC, 수성IC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를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수월하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가장 큰 매력은 교육환경이다. 대구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학군이 좋고, 대구 최고로 손꼽히는 수성구 학원가가 단지 바로 앞에 형성돼 있어 대구의 8학군으로 불리며, 최상의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자랑 할 만하다. 단지 인근 두리봉 산책로와 어린이대공원, 국립대구박물관 등이 인접하게 위치해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만촌점, 로데오타운, 수성구청, 법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마련되어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으며 브랜드 단지 답게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가장 인기 있는 전용면적 75㎡와 84㎡ 오피스텔 타입에는 4베이, 혁신평면 등을 적용했고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주차장 내 구역에는 세대창고를 설치하고 각 세대별로 보안을 위한 디지털 도어락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미세먼지 등 유해한 공기를 정화하고 관리해주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만의 특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공기를 순환시키는 세대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 다기능 복합시스템이 도입되며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와 헤파필터도 적용된다. 또한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도입되고, 외출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시공사인 효성중공업)은 2018년 종합건설업 아파트 공사실적 10위 안에 드는 곳이다. 특히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는 '세계일보 2019 우수브랜드 선정', '2018 서울시 환경상 최우수상 수상(조경생태분야)', '2018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아파트부문) 대상 수상' 등 각종 상을 수상하는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분양관계자는 “대구 최고로 꼽히는 교육 1번지, 최고의 입지에서 분양되는 상품으로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며 “최고의 입지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이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은 오는 10월,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542에 문을 열 예정이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