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창의융합 독서를 할 수 있는 홈스쿨링 패키지 ‘맛있는 공룡 놀이’ 1만400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공룡 연계 전집, 신제품 과자와 공룡 컬러링 북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교원에듀와 오리온의 컬래버로 제작돼 공룡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창의융합적인 사고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교원그룹
출처=교원그룹

특별 제작된 ‘맛있는 공룡 놀이’ 한정판 패키지는 △교원 올스토리 전집 ‘으랏차! 공룡 올림픽’ 한 권과 △공룡 컬러링 북 △오리온의 스낵 신상품인 ‘공룡알’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으랏차! 공룡 올림픽은 교원에듀의 베스트셀러 전집인 ‘열려라! 지식문’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재미있는 창작 동화를 통해 공룡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공룡알은 9가지 공룡 모양 스낵이 담겨 있다.

특히 패키지는 공룡을 주제로 아이들이 창의융합형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과자를 통해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관련 독서 활동으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다. 나아가 컬러링 북으로 나만의 특별한 공룡을 색칠하며 창의력도 발달하게 된다. 이런 창의융합형 독서 활동은 책 읽기에 흥미를 느끼게 하고, 일상 속 사물과 주제를 연결하는 사고력도 길러준다.

교원그룹은 효과적인 홈스쿨링을 위해 부모 대상 온라인 특강도 준비했다. 서울교대 최영인 국어교육과 교수는 ‘아이들의 관심사를 이용한 독서 지도 방법’을 주제로 학부모 대상 강연을 진행한다. 최영인 교수는 ‘덕후가 주목받는 시대’에 이른바 ‘공룡’에 관심이 높은 공룡 덕후들의 독서 영역 확대법을 예시로 자녀 관심사를 바탕으로 한 독서 지도법을 교수이자 엄마의 시각에서 친근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무료 패키지 신청과 특강 영상은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교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만4000개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교원에듀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교원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부모님과 아이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홈스쿨링 콘텐츠를 고민하다 ‘맛있는 공룡 놀이’를 기획했다며 여기에 교원그룹이 추구하는 ‘창의융합 독서’를 지원하기 위해 식품 기업인 오리온과 제휴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공룡 모양의 스낵을 먹고, 공룡 관련 책을 읽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융합 사고력이 발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원그룹은 교육의 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