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가 의류 자원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4월 8일까지 실시한다.

해봄옷장은 ESG경영실천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2020년부터 실시한, 대표적인 캠페인으로 이번이 다섯번째다.

출처=하나금융그룹
출처=하나금융그룹

이번 해봄옷장은 기존 캠페인에서 의류로 한정했던 기부 가능 물품 대상을 확대해 의류 뿐만 아니라 가방, 인형도 기부할 수 있다.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 작업을 거쳐 장애인 고용 매장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부 캠페인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동시에 의류 재사용으로 인한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낼 수 있다.

손님의 기부 참여도 가능하며,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기부 물품을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 개인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 참여 후 본인의 SNS에 인증사진,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에 댓글을 작성하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직원은 “인형 기부를 통해 이웃도 돕고 환경보호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아이에게 기부를 통해 나눔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줘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자원 순환을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외에도 ‘착한 텀블러 善블러 캠패인 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그린 워킹 챌린지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