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2022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그린디자인특별상)을 수상했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출처=삼성카드
출처=삼성카드

이번 '2022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는 1481건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한 경쟁을 벌였다. 

그린디자인특별상은 친환경 디자인의 보편화를 위해 올해 새롭게 신설된 시상이다.

이번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그린디자인인특별상)을 수상한 '삼성 iD 카드'는 10년 만에 브랜드와 상품체계 개편으로 출시한 삼성카드의 주력 카드상품 라인업이다.

삼성 iD 카드는 다양한 취향을 담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드 디자인도 상품별로 고객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디자인'과 디지털 세대에게 익숙한 세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VC 소재, 친환경 인쇄용지 및 인쇄방식 등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 접근 방식이 돋보인다고 평가받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 취향중심의 브랜드 사상을 디자인에도 반영한 것이 고객에게 큰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유용한 디자인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