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경력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달 29일까지 진행하는 채용은 T커머스를 포함한 TV 홈쇼핑 방송 전반의 경력자를 대상이며, 나이·학력·성별 등의 제한 없이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한 조건이 없는 만큼 전문 셀러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이력을 가진 지원자들이 도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공영홈쇼핑
출처=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기존 TV 라이브 방송 외에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 가능한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쌍방향 소통과 교감 능력이 가장 중요한 만큼 쇼핑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특히, 서류전형에서 3분 분량의 본인 영상자료 2건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면접에서는 공공기관인 공영홈쇼핑과의 적합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평가할 예정이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회사소개 홈페이지 내 채용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성구 편성기획팀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비대면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커머스 환경도 급변했다”며 “공공기관 홈쇼핑인 만큼 정확한 제품정보에 정성과 믿음까지 담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정직한 상품·정직한 방송, 공영홈쇼핑’과 함께 할 이번 경력 쇼호스트 채용에 많은 인재들의 큰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