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가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모델명: CRVC-AALM10IG)을 출시했다. 

지난 8월 쿠쿠전자의 첫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후 소비자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프리미엄 제품까지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은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직접 먼지통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로봇청소기가 ‘오토 클린 스테이션’에 도킹하면 충전과 동시에 청소기에 쌓인 먼지가 오토 클린 스테이션 내부의 2.8L 먼지 봉투로 이동한다. 사용자는 매번 로봇청소기를 비울 필요 없이 대용량 먼지 봉투에 쌓인 먼지만 따로 제거할 수 있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로봇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다.

출처 = 쿠쿠
출처 = 쿠쿠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은 카펫 속에 쌓인 먼지도 강력한 흡입력을 가진 BLDC 모터로 말끔히 제거한다. 강력한 모터가 사탕이나 구슬 같은 무거운 물체도 문제없이 흡입할 수 있으며 ▲저소음 ▲일반 ▲강력모드까지 3단계 흡입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350ml의 대용량 물통을 장착해 여러 번 물을 채울 필요 없이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청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쿠쿠의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은 360도 회전하는 LDS(Laser Distance Sensor) 센서와 더블 SLAM 주행 방식을 적용해 집안 구석구석을 정교하게 맵핑해 청소가 안되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턱이 낮은 한국식 주택의 특징을 고려해 3cm부터 인식 가능한 추락방지 센서를 탑재, 단차가 있는 현관에서도 추락 걱정 없이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 15mm까지 등반이 가능해 문지방 사이 등 사각지대 없는 청소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 밖에도 저소음 모드 시 1회 충전으로 최대 180분까지 사용 가능한 52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H13 등급의 헤파필터가 포함된 3중 안심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호흡기 건강에 민감한 어린이와 반려동물 양육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전용 앱을 통해 예약 청소 및 원거리 원격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에 따른 청소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화했다.

쿠쿠 관계자는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은 오토 클린 스테이션에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더함으로써 로봇청소기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며 “충전과 먼지 비움이 동시에 진행되고 물걸레 청소도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청소의 신세계를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