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우리자산운용 등 그룹 내 자산운용 3사와 협업해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4종'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 및 우리WON뱅킹에서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을 가입하고 월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신규금액에 따라 선착순 2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최대 4매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또는 우리WON뱅킹, 우리은행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우리은행
출처 = 우리은행

지난 3월 20일 출시해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4종'은 총급여액 5000만 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 원 이하인 1989년에서 2004년 사이에 출생한 청년층(만19세 이상부터 34세 이하)이 가입 대상인 정책금융상품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연말정산 시 소득 공제 혜택이 제공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한 청년층의 경우 가입자격 산정 시 최대 6년까지 복무 기간이 고려된다. 다만,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가입 후 소득 공제를 받은 가입자가 3년 이내 해지 시 소득공제 받은 금액을 소득세로 납부해야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년층 자산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청년층에게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사회초년생에 해당하는 청년 고객이 소득공제 혜택과 함께 기간 한정 이벤트를 동시에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