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이 다음달 10일까지 ‘제 23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모집한다.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은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에 참여해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출처=홈앤쇼핑
출처=홈앤쇼핑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서 상품선정에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다양하고 폭 넓게 청취하기 위해 지난 19기 소비자 상선위원부터 8명으로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활동기간은 2023년 8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총 6개월이다.

지원조건에 제한은 없으며,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평가의견서다. 공지사항 내 게시글에서 필요서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류 평가와 면접과정을 거쳐 적격 여부를 심사해 7월 하순 선정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모집내용은 홈앤쇼핑 인터넷 쇼핑몰·모바일 앱 내 팝업창과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2011년 첫 회의를 시작한 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방송 상품 선정에 있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및 내·외부 전문가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고객중심경영을 위해 소비자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상품선정위원회에서 나오는 소중한 의견들을 잘 귀담아 들으며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홈앤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