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이 지난 10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CCM위원회’ 발족식을 진행했다. 

발족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겸. 최고고객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CCM위원회는 소비자중심의 경영문화를 정착하고 전사 관점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입한 의사결정기구다.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겸. 최고고객책임자)을 위원장으로 위촉했으며, 실행력 높은 협업과 개선 활동을 위해 실무 담당 팀장급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출처=홈앤쇼핑
출처=홈앤쇼핑

CCM위원회는 매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소비자중심경영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프로그램 개발 ▲전사 관점의 소비자중심경영 활동 점검 및 성과 모니터링 ▲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개선 활동 전개 ▲소비자중심경영 성과에 대한 포상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로, 홈앤쇼핑은 2022년 12월 신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신규 인증 이후 소비자보호 정보 제공 강화, 교환 배송비 프로세스 개선, 상담원 마음건강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CCM위원회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전략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전사 소통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한층 더 발전된 소비자중심경영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