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재능은 있지만 어려운 환경 때문에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재능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사내 행복드림 봉사단이 후원하는 105개 보육원과 협의를 거쳐, 시설에서 생활하는 중·고등학생 중 학업 능력이 우수한 학생이나 음악, 운동 등에 재능이 많은 학생 400여명을 선정했다.
 
이들 중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 성적이 전교 상위 1%에 속하는 학생, 전국 수영대회 우승자, 청소년 사생대회 수상자 등을 비롯해, 사진, 미용, 제빵, 컴퓨터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소질을 갖춘 학생들이 포함돼있다.
 
롯데마트는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재능이 각기 다른 만큼, 해당 보육원과 연계해 개인별 재능을 키우는 데 가장 적합한 교육 과정을 선정하고 비용을 후원하는 맞춤 지원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예컨데 학업 능력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관련 공부를 돕는 학원 비용을, 음악, 운동 등에 소질이 있는 학생에게는 관련 활동에 필요한 물품이나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롯데마트는 문화센터 전문강좌를 활용해 추가적인 교육이 가능한 학생에게는 해당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