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1월 고척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고척 아이파크는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100-7번지 일원에 서울남부교정시설 부지 개발을 통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고척 아이파크는 옛 서울남부교정시설 부지 내 지상 최고 35층 5개동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와 지상 최고 35층 5개동 규모의 아파트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64·79㎡으로 총 2205가구 공급된다. 

2205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건강생활지원센터, 도서관, 보육시설, 시설관리공단등이 입주하는 행정타운(계획)은 물론 공원, 쇼핑몰(예정) 등이 함께 조성되는 대규모 복합개발 사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고척 아이파크 조감도(출처=HDC현대산업개발)
고척 아이파크 조감도(출처=HDC현대산업개발)

고척 아이파크는 1호선 개봉역과 반경 500m 이내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단지 앞의 경인로와 서부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고척초와 고척중, 경인중, 경인고등학교 등 초·중·고교가 도보권 내에 있으며, 국·공립어린이집이 계획돼 있다.

고척 아이파크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써 주거부담은 낮추고 각종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먼저 고척 아이파크는 8년간 이사 걱정없이 임대 보장되는 아파트로 입주 2년 후 재계약시 임대료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해 주거비 부담을 낮추며, 청약신청 시 청약통장 미사용, 재당첨제한에 적용되지 않는다.

특히 일반 청약자는 인근 시세 대비 95%의 이하, 특별공급 청약자(청년, 신혼부부, 고령자)는 85% 이하의 합리적인 초기 임대료가 책정되며,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세액 공제를 통한 절세효과(최대 750만 원)까지 주어진다.

‘고척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만큼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세대별 주방 레인지후드 청소 및 매트리스 살균 서비스, 가전, 정수기 렌탈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 세탁, 이사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MD부지에는 공방, 문화센터, 도서관, 피트니스, GX, 골프연습장, 국공립어린이집 등이 들어서며 RD부지에는 독서실,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GX, 골프연습장, 국공립어린이집 등을 운영한다.

피트니스 센터 내 입주자 GX프로그램 및 개인 PT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입주자를 위한 자전거 및 차량 전동공구등의 쉐어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척 아이파크’는 무주택 세대원이면 청약 재당첨제한 및 청약통장의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특별공급 20%(447가구), 일반공급 80%(1758가구)등이 공급된다.

‘고척 아이파크’의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430(대치동 995-8번지) 위치하고 있으며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