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가 HMR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이번 HMR 신제품은 ’창고43 소고기국밥‘, ’창고43 추어탕‘, ’창고43 돼지고기김치찜‘, ’창고43 뼈해장국‘ 등 4종으로 ’얼큰한 한식 여행‘을 콘셉트로 한다. 특히 맛과 영양을 둘 다 잡은 친숙한 메뉴들로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이고 술안주나 해장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고43 소고기국밥‘은 진한 육수에 특제양념을 첨가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살린 국밥으로 부드럽게 삶은 소사태살을 듬뿍 넣어 담백함을 배가시킨 제품이다. ’창고43 추어탕‘은 곱게 간 국내산 미꾸라지와 무청시래기를 장시간 끓여 깊고 진한 풍미를 한껏 살린 메뉴다.

출처=bhc
출처=bhc

’창고43 돼지고기김치찜‘은 숙성된 김치와 돼지고기를 푹 익혀내 매콤함과 식재료 본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창고43 뼈해장국‘은 부드러운 살코기가 붙은 돼지 뼈를 우려낸 육수에 국내산 우거지 등 야채를 푸짐하게 넣고 고아내 구수한 맛이 강점이다.

HMR 신제품 4종은 1~2인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쉽고 간단하게 가정에서 만나볼 수 있어 고객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SG닷컴을 비롯해 NSmall, AK몰, 홈앤쇼핑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mall, 쿠팡, 카카오톡 스토어, 갤러리아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해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bhc 관계자는 “1인 가구, 2030대 직장인은 물론이고 시니어 가구 역시 자연스럽게 HMR 제품을 소비하는 요즘 bhc는 다채로운 HMR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bhc의 우수한 R&D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식생활을 반영한 HMR 제품을 지속 개발하며 세분화된 고객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창고43 왕갈비탕’, ‘창고43 어탕칼국수’, ‘창고43 소머리곰탕’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HMR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3월에는 ‘창고43 진한 순대국’, ‘창고43 얼큰 순대국’, ‘창고43 육개장 순대국’ 등 순대국 HMR 3종을 추가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bhc는 지난 7일 ‘창고43 어탕칼국수’를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하는 등 HMR 시장에서의 위상을 굳히고 있으며, 추후 네이버 라이브 방송, TV 홈쇼핑 입점 등 다양한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