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기자회견서 아타 사프달 대표이사 직접 나서 5년만에 사과, 보상계획 발표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가습기살균제 사망 사건에 대해 지난 5년 동안 침묵으로 일관하던 옥시레킷벤키저가 마침내 공식 사과했다.

2일 오전 11시 여의도 콘래드 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옥시레킷벤키저 아타 사프달 대표이사는 "모든 피해자 분들과 그 가족 분들께 가슴 깊이 사과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사프달 대표는 "자사 제품이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관련된 점, 또한 신속히 적절한 대책을 내놓지 못한 점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모든 분들의 믿음과 신뢰를 다시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옥시 측은 사과와 함께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을 위한 포괄적인 보상 방안도 발표했다. 

사프달 대표는 "1등급과 2등급 판정을 받은 피해자 가운데 저희 제품을 사용한 분들을 대상으로 포괄적인 보상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인도적 기금은 가습게 살균제 사건으로 인해 고통받은 다른 분들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든 피해자가 공정하고 조속한 보상받을 수 있는 명확한 체계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조사와 보상을 위해 독립적인 패널 기구를 7월까지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피해자 가족들의 강력한 항의로 기자회견이 잠시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