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첫 분양 강동지역 1,900가구 대단지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삼성물산 래미안이 하반기 첫 분양으로 강동에서 1,900가구의 대단지를 선보인다.

삼성물산(대표 최치훈)은 오는 22일 명일동 삼익그린맨션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 삼성물산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 조감도(출처=삼성물산)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는 35층 13개동, 총 1900가구로 이뤄진 대규모 단지로 이 중 49~103㎡ 총 268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임. 일반분양분 중 실수요자로부터 인기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이 267가구에 달한다.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탑상형의 혼합구조로 설계해 일조권 및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며 일층은 단지 개방감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필로티로 적용했다.

1.2km에 달하는 둘레길 산책로, 생태학습이 가능한 어린이 놀이터, 왕벚나무길, 풍성한 녹음과 연못이 자리잡고 있는 등 차별화된 조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는 교통과 교육, 생활 편의 시설 기반이 잘 갖춰져 있음. 특히 지하철 5호선 명일역이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인접해 있는 암사IC,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암사대교, 용마터널 등을 통해 강남 및 서울 도심 및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와 바로 붙어 있는 고명초등학교를 비롯해, 배재중, 한영외고, 명일여고 등 뛰어난 학군도 주목 받고 있다.

무엇보다 삼성엔지니어링 등이 입주한 강동첨단업무지구와 200여개의 중소기업이 입주 예정인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대형 복합쇼핑몰, 호텔 등이 들어서는 고덕 상업업무단지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어 꾸준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명일역 솔베뉴는 우수한 강남 접근성은 물론 교육여건과 생활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인기가 높은 단지”라며 “내 집 마련에 나선 실거주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오는 22일부터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 마련됐다. 7월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27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한편, 삼성물산이 올 상반기에 래미안 파크스위트, 래미안 블레스티지, 래미안 센트럴스위트, 래미안 루체하임 총 4개 단지를 분양해 높은 청약 경쟁률과 단기간 내 완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