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워홈, 토니모리, 반디앤루니스 등 제휴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가 개별적으로 관리하던 다양한 멤버십 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페이코 멤버십은 다양한 제휴사의 멤버십을 페이코 앱에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멤버십 발급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포인트 이용 내역 조회 ▲각 멤버십 별 공지사항/혜택/사용처/이벤트 등 정보 열람 기능을 제공한다.

   
▲ NHN엔터테인먼트가 페이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처=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멤버십은 페이코 회원 ID를 기반으로 발급되기 때문에 별도 앱 설치나 복잡한 절차 없이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은 페이코 앱 내 ‘멤버십 서비스’ 페이지에서 가입을 원하는 제휴사 멤버십을 선택하고, 회원 약관 동의를 거치면 바로 발급된다.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던 회원도 페이코 앱에서 멤버십을 발급받으면 기존에 적립한 포인트 및 사용내역 정보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페이코 멤버십이 적용된 제휴사는 현재 ‘대한항공’, ‘아워홈’, ‘토니모리’, ‘반디앤루니스’ 등 4개사이며, 페이코는 이를 시작으로 제휴사를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사업본부장은 “멤버십 서비스는 할인 외에도 적립 등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간편결제’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이라고 판단했다”며 “페이코가 작년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에 이어 올해 송금, 포인트 전환,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 가운데, 앞으로도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