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대우건설이 시공한 2‧6호선 합정역 초역세권 복합몰인 ‘딜라이트 스퀘어’가 복합문화상가로 새로운 시도 중이다.

오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딜라이트 갤러리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자선특별전 ‘I DREAM(아이 드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는 ‘아이티 아이들을 위한 희망’을 주제로 한 배우 이광기의 사진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강형구, 문형태, 이이남, 이세현, 하태임 등 국내 유명 작가 80명의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등 예술작품도 만날 수 있다.

31일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9월 2일에는 자선경매도 전행 될 예정이다. 딜라이트 갤러리는 향후 사진전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오감만족을 위한 계획을 구상중이다.

이뿐만 아니라 상가에서는 볼 수 없는 전시실로 꾸며진 딜라이트 갤러리를 선보여 볼거리를 제공한 것은 물론 전시실 밖 외벽에도 이종철 작가(한양여대 교수)의 작품을 전시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딜라이트 스퀘어’는 음식점과 옷가게, 서점 등이 분리된 기존의 상가개념을 탈피해 한자리에서 누릴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교보문고 합정점은 단순히 책을 파는 곳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을 판매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면서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디저트 및 다양한 F&B가 어우러져 신개념 복합 식음 문화 공간을 만들어 냈다.

이외에도 뷰티숍, 의류매장과 메디컬-클리닉 존도 구성하고 있으며 올리브영, 삼성 디지털 프라자, GS25 등 리테일 점포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아이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글로벌 어린이 놀이체험 공간인 ‘애플키즈 클럽’과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성지인 ‘애니플러스’ 등 복합문화상가로서 구성됐다.

 

이 복합몰은 지역 랜드마크 주상복합인 마포 한강 1,2차 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로서 일평균 9만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이용하는 2,6호선 합정역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 규모 또한 면적 4만 5620m2로 축구장 7개 크기와 맞먹는 대형 상가로서 오픈 브릿지를 통해 푸르지오 1,2차 단지와도 이어져 유동인구의 상가 유입이 원활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딜라이트 스퀘어 관계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복합문화상가로서 새로운 구성과 문화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며 “합정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연인들과 30~40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MD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약국/메디컬/동물병원/애견샵/뷰티샵/패밀리레스토랑/치킨호프/일식전문점 등 교보문고의 시너지를 누릴 임차인을 추가로 유치중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