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 등 영향으로 캠핑 장비 매출 증가
8월 말까지 관련 프로모션 전용 중복 할인쿠폰 등 제공

출처=인터파크.
출처=인터파크.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인터파크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생캠핑’ 프로모션을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캠핑은 본래 봄, 가을이 주 시즌으로, 여름 휴가로는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낮은 편이었다.

하지만 최근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의 열풍과 ‘소확행’ 트렌드에 힘입어 캠핑 장비 관련 매출(2019년 7월 8일~21일)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하는 등 여름 휴가로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인터파크는 올 여름 휴가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해 누구나 편리하고 저렴하게 캠핑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인생캠핑’ 프로모션은 코베아, 스탠리 등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한데 모은 브랜드관과 텐트, 그늘막, 취사용품 등을 모은 제품관 등으로 구성, 구매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로모션 전용 13%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인터파크는 캠핑 입문자들을 위해 담당 MD가 판매량과 구매 후기, 할인율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주의 인생 캠핑 상품 TOP 10’ 카테고리를 구성, 매주 업데이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박인수 인터파크 캠핑용품 담당 MD는 “어느새 대중적인 레저 문화로 자리 잡은 캠핑이 올해에는 소확행 트렌드, 관련 예능 프로그램 등의 이슈와 결합돼 여름철 인기 휴가로도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이번 인생캠핑 프로모션이 이러한 열풍을 타고 올 여름 캠핑 휴가를 준비하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니즈를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