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12월 11일(북미시간 기준) 시작했다.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유럽 및 아시아 지역 150여 개국 대상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원 빌드(one-build)로 7개 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한다. 내년 1분기 포르투갈어도 추가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출처=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출처=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의 사전 예약이 450만명을 돌파했다. 9일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에서 양대 마켓 북미 인기 1위(롤플레잉 부문)에 올랐다.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오르며 기대감을 높였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한국, 일본, 대만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운영 노하우와 글로벌 론칭을 위한 사전 조사, 피드백 반영 등 철저히 준비했다”며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긴 호흡을 갖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2월 국내 정식 출시해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수상과 함께 6관왕에 올랐다.

같은 해 8월 대만 그리고 2019년 일본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다. 자체 엔진을 활용한 수준 높은 그래픽, 꾸준한 업데이트, MMORPG 본연의 재미에 충실하며 콘텐츠, 운영에 집중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