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4월 27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항공사 신용카드인 '대한항공카드'를 출시했다. 

대한항공이 현대카드와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십으로 선보이는 '대한항공카드'는 총 4종으로, 각각 항공기의 편명을 연상하는 ‘030’, ‘070’, ‘150’ 카드와 모닝캄 이상 우수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the First’로 구성됐다.

이 카드는 항공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이다. 우선 카드결제 금액 1000원 당 1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신규 가입자에게 특별 보너스를 3000마일에서 최대 3만마일까지 제공된다. 

또한 대한항공 항공권을 직판으로 구매할 경우 1000원 당 2~5마일이 적립되며, 카드 종류에 따라 면세점, 호텔, 백화점, 골프, 해외 이용시 이용 금액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출처=대한항공
출처=대한항공

'150'과 'the First' 카드 회원에게는 항공권 할인권과 기내면세품(또는 사이버스카이샵) 할인권도 매년 제공된다. 최상 등급인 'the First' 카드 이용자는 누적 3000만 원 이용시 1년의 대한항공 우수회원인 '실버' 등급을 받거나(5년 내 1회 제공) 또는 연간 1000만 원 이상 사용시 10% 마일리지 페이백 혜택(5000마일 한도 내, 매년 제공)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콘서트 및 커피전문점 할인, 공항 라운지 및 발렛 파킹 이용 등 카드 종류에 따라 현대카드 및 브랜드사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대한항공카드'는 국내 첫 항공사 카드답게 혁신적이고 개성있는 카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보딩패스, 수하물 짐표, 항공기 날개 등 항공여행을 모티브로한 디자인은 물론 태극 무늬와 오로라를 상징하는 환상적인 무늬의 카드 도안 등 고객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지향적인 마일리지 혜택과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혁신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