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 출시일이 정해졌다.

넥슨(대표 이정헌)과 네오플(대표 노정환)이 개발한 2D 액션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는 8월 12일 중국에 출시한다.

중국 서비스는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를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텐센트가 맡는다.

출처=넥슨
출처=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대표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온 ‘던전앤파이터’ IP 기반의 모바일 2D 액션RPG다.

좌우 이동 방식(횡스크롤) 바탕의 빠른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 등 원작의 강점을 살리는 동시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최적화 콘텐츠로 ‘던전앤파이터’ 고유의 액션성을 살렸다.

중국에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왔으며, 지난 해 12월부터 시작한 사전등록에는 500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해 중국 최대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중국에서 선보이는 ‘던전앤파이터’ IP 기반의 첫 모바일게임”이라며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노하우와 텐센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텐센트는 6월 27일 개최하는 신작 발표 행사 ‘Tencent Games Annual Conference’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관한 추가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