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운영하는 전국 114개 문화센터에서 여름학기 회원을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25일 거리두기 해제 이후 본격적인 ‘리오프닝’을 맞아 대형마트 내 시식이 2년 만에 다시 활성화되는 등 길었던 침체기를 벗어나 오프라인 마트가 활기를 찾는 모습이다.

이런 일상회복 흐름에 맞춰 홈플러스는 오는 6월2일부터 8월2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총 6만1500개에 이르는 강좌로 채우며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는 지난 봄학기 대비 36% 늘어난 수치로 MZ세대는 물론 영유아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최근 핫한 트렌드를 반영한 강좌를 집중 기획했다. ▲MZ세대의 최대 관심사인 금융지식을 담은 ‘2030 재테크 설계’ ▲1500만 명에 이르는 반려인구를 위한 펫 홈트레이닝·식단관리·드로잉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펫팸족 반려동물 클래스’ ▲MBTI 검사와 미술심리상담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치유하는 ‘오늘, 안녕’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출처 = 홈플러스
출처 = 홈플러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건강·다이어트를 중시하고 이를 즐기는 헬시플레저(건강 관리의 즐거움)족을 겨냥한 프로그램 기획을 강화했다. 봄학기 대비 109% 늘어난 7500여 개 규모로 진행하며 코로나로 위축됐던 체험형 강좌에 더욱 집중하는 모양새다.

해당 강좌로는 ▲자신있는 레깅스핏 필라발레 ▲라인잡는 엄마 발레 피트니스 ▲무너진 신체 밸런스 되찾는 필라테스 등이 있다. 이 밖에도 ▲12개월 미만 영아를 위한 베이비 마사지 ▲풀잎아이 오감놀이 등을 담은 베베(bebe)들의 이유있는 선택, 문화센터 스타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사회,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라이브 강좌로 진행한다. ▲NFT ▲기질 육아 ▲어린이 역사 ▲반려견 건강 ▲음악놀이 ▲여아 운동법 ▲아이 소통교육 등 각 세대가 좋아할만한 여러 관심사들의 저자, 명사, 인플루언서들의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각종 기념일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매주 주말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가족형 문화체험’ 행사를 봄학기 대비 40% 늘리며 강화했다. ▲어버이날을 겨냥한 카네이션 꽃 캔디&메시지 카드 ▲엄마랑 아빠랑 음악데이트 뮤직가튼 ▲여름 밤 자연 탐험 토마토 축제 등 가족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준비했다.

오직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강좌에는 30% 할인된 수강료에 추가로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맛있는스피치 대표가 전하는 코로나19로 잃어가는 우리 아이 소통 능력을 키워주는 꿀팁 7가지 ▲영유아의 감성을 자극하는 지니톡톡 대표의 음악 동화와 장난감 창의놀이 ▲산림청 유아 숲 지도사, 산림 교육 전문가의 실내 숲 체험 생태놀이-숲이랑 크는 아이 등이 해당된다.

‘100원 특강’ 이벤트도 마련했다. 단돈 100원에 특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코리아보드게임즈 아빠랑 보드게임 체험(아이스쿨 110개 점, 그래비트랙스 83개 점)과 홈플러스 시그니처 밀키트 만들기(60개 점, 재료비 무료)를 준비했다.

이벤트에 더해 다양한 혜택도 만나 볼 수 있다. 기존회원에겐 하루 먼저 접수할 수 있는 기회와 28일 단 하루 동안 수강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회원의 경우 6월 8일까지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설강좌의 경우(18개 점 한정), 수강료를 20% 할인해준다.

이원경 문화센터팀장은 “거리두기 해제 등 본격적인 일상 회복을 기념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센터 컨텐츠를 기획했다”며 “함께 강좌를 수강하시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복한 문화 나들이 시간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대리]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