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이 강원도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강원도 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왔다.

출처=홈앤쇼핑
출처=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전국 우수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운영하며, 특히 작년부터 홈앤쇼핑만의 해외 수출채널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원도와 협업해 강원도 내 중소기업의 말레이시아 라이브커머스시장과 베트남 오프라인시장 진출을 도와 단기간에 약 1억 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수출에 성공한 제품은 ▲씨파머스의 대학 약콩두유 ▲청해담의 후라이드 누룽지 ▲엔초이스의 15곡 건강 참마밀, 호박마죽 ▲동화푸드의 비빔곤드레, 강된장 소스 등으로 업체당 약 2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로 수출된 상품은 현지 라이브커머스 E-숍 라이브(E-Shop Live)를 통해 유통 중이며, 현지 박람회 푸드 엑스포(FOOD-EXPO)에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및 각종 SNS와 온라인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병행하며 현지 시장점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홈앤쇼핑은 2023년 12월부터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함께 베트남 K마켓(D캐피탈C2 지점) 홈앤쇼핑관 상설매장을 운영하며 강원도 우수중소기업의 K푸드 수출확대에 힘쓰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세계적으로 확대중인 K푸드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싶어 하는 꿈과 니즈가 매우 많다”며 “올해도 홈앤쇼핑 수출채널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국내 판로지원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