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거래 편리성 및 증권 CMA 계좌 고수익 기능 결합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우리은행과 삼성증권이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고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윤용암 삼성증권 사장이 양사가 협력해 만든 신상품에 각각 1,2호로 가입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과 삼성증권(사장 윤용암)은 은행계좌와 증권계좌를 결합한 복합상품 ‘우리삼성CMA보탬통장’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은행 입출식 계좌, 증권 CMA 계좌, 증권주식계좌로 구성돼 있다.

CMA계좌의 약정수익은 연 1.35%며 이는 현재 은행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단기 입출식 고금리 상품인 MMF/MMT 보다 0.1~0.6%p 정도 높은 금리다.

또 거래시간에 제한을 받는 MMF/MMT와 달리 24시간 출금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하나의 통장에 은행 거래의 편리성과 증권 CMA계좌의 고수익 기능을 모두 갖췄다”며 “은행 입출식 계좌에 입금하면 CMA계좌로 실시간 자동 입금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상품 가입자에게는 우리은행과 삼성증권에서 다양한 거래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이체수수료 면제(월 5회)를, 삼성증권은 첫 거래고객인 경우 모바일 주식거래수수료 3년 면제, 주식 매수 시 신용거래이자율 5% 제공 등이다.

더불어 삼성증권은 상품출시 이벤트로 가입 고객 중 삼성증권 최초 거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7을 매주 2명씩 22명에게 증정하고 5만 원 백화점 상품권도 1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번 상품을 가입하고 주식거래 실적이 있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0명에게 거래 축하금 2만 원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과 삼성증권은 2015년 2월 포괄적 업무제휴 이후 복합점포 개설, 투자금융 거래 등 양사 시너지와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위하여 노력해 왔다”며 “이번 은행과 증권 복합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