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블로퍼 인기 증가 따라 풋케어 상품 덩발아 인기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가벼운 의상과 블로퍼, 슬링백 슈즈, 샌들과 같은 여름 슈즈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풋케어 관련 상품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x Health (이하 H&B)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풋케어(발관리) 관련 상품 매출 신장율이 상반기에 전년 동기간 대비 48.5% 신장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올해는 뒷부분이 트여 있는 블로퍼, 슬링백 슈즈 혹은 샌들과 같이 발 노출이 많은 슈즈가 유행함에 따라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 된다.

랄라블라 풋케어 관련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지속적으로 얻고 있는 상품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풋케어는 각질 제거, 보습 제공, 냄새 억제 순서로 관리를 진행 한다.

랄라블라 풋케어 카테고리 1위에 있는 닥터원더 악어발팩은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풋필링 마스크팩 상품으로 딱딱하게 묵은 각질을 자극없이 깔끔하게 제거해 발을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주는 상품이다. 이미 SNS에서 탁월한 각질 제거 효과를 입증하는 인증샷으로 인기있는 스타 상품으로 등극했다. 가격은 9,900원이다.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티타니아 전동 발 각질 제거기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전동 발 각질 제거기로 외출 전 빠르고 간편하게 각질을 제거 할 수 있는 상품으로 타입에 따른 사용으로 보다 세밀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가격은 3만7,000원이다.

발에 보습을 제공하는 상품에는 한자플라스트 리페어&케어 풋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풋케어 보습 카테고리 1위 상품으로 건조해 갈라진 발뒤꿈치의 손상 개선을 돕고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가격은 1만4,000원(용량 40ml)이다.

풋케어 마무리는 데오드란트 관련 상품으로 냄새를 억제하는 것으로 정리 한다. 한자플라스트 실버 액티브 데오드란트 상품은 은이온 작용으로 발 냄새를 차단하는 풋 스프레이 상품으로 외출 전 신발 착용 상태, 혹은 발에 직접 분사하면 48시간 냄새 억제 효과가 있다. 가격은 1만2,000원(용량 150ml)이다.

또 여름철 땀과 피지로 인해 화장이 뭉치거나 지워지는 현상을 예방하고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쏘내추럴 메이크업 픽서 상품도 여름철 인기 상품이다. 메이크업 전과 후에 사용하면 하루 종일 번짐없이 뽀송뽀송하고 깔끔한 메이크업 연출에 도움을 준다. 가격은 1만5,000원이며 7월 한 달간 1+1행사를 진행 중이다.

GS리테일 랄라블라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노출되는 신체 부위가 많아짐에 따라 케어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랄라블라의 컨셉에 맞는 다양한 상품 출시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