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뱅킹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시중 은행들의 경쟁이 시작됐다.

은행권 공동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은행 앱에서 모든 은행 계좌의 조회, 입출금,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유로운 은행간 계좌 거래뿐만 아니라 수수료 부담도 없어 그야말로 은행권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본격적으로 고객 잡기에 나선 은행들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출처=신한은행
출처=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번 오픈뱅킹 출시를 기념해 랜덤 캐시백 이벤트 ‘쏠(SOL)로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오픈뱅킹 신규 가입 ▲ ‘MY자산’ 서비스에 은행, 카드 보험 등 자산 추가 ▲오픈뱅킹을 통해 이체 거래 시 오픈캐시를 받을 수 있으며 오픈캐시는 즉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도 오픈뱅킹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오픈뱅킹 타행계좌 등록 이벤트’는 영업점 직원이 발송한 SMS 링크를 통해 다른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74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고 100만 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올해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열린다 KB! 오픈뱅킹 이벤트’는 비대면에서 ‘다른은행 계좌등록 이벤트’와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 두 방식으로 1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다른은행 계좌등록 이벤트’는 타행계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노트 10 350개와 삼성 갤럭시 폴드 50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서비스 체험 이벤트’는 KB국민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만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현금 10만 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출처=우리은행
출처=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원(Won)뱅킹으로 세상 편하게 살자!’ 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다른 은행에 보유 중인 입출식 계좌를 ‘우리WON뱅킹’에 등록한 고객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GS쿠폰을 제공하며 추가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출처=NH농협은행
출처=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NH오픈뱅킹의 출시를 기념해 ‘따로 또 같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올원뱅크의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LG 그램 노트북, 맥북에어, 기프트카드 등 총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출처=IBK기업은행
출처=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30일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IBK 오픈뱅킹 궁금하면 드루와~”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달 27일까지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른 은행의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506명에게 애플 아이폰11 Pro(1명), LG 노트북(2명), 삼성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500명)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i-ONE뱅크 앱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8일 이후 발표한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