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인트가 현대모비스에 공기청정기 전용 안티바이러스 필터를 공급한다.

안티바이러스 필터는 항균필터로도 불리며 세균과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번식을 차단하고 억제하는 성능을 가진 필터를 말한다.

에어포인트 안티바이러스 필터는 국가공인시험기관(KOTITI) 실험 결과 대장균 99.9%, 폐렴균 99.9% 등 제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에어포인트
출처=에어포인트

제품명에 공식적으로 ‘항균’, ’항바이러스’와 같은 단어를 쓰기 위해선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안전기준 적합 확인 신고 증명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김경기 에어포인트 국내영업 본부장은 “차량용 공기청정기 중 항균필터 인증을 획득한 곳은 에어포인트가 유일”하다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위생에 대해 민감도가 급증하게 되면서 항균필터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티바이러스 필터의 핵심기술은 필터원단에 아연(Zinc) 소재를 함유하는 것으로 바이러스가 아연을 영양소로 흡수하면서 바이러스의 세포 파괴 및 DNA 손상으로 사멸하는 방식이다

안티바이러스 필터는 일반 필터와 달리 빨아들인 공기에 붙어 있는 세균 등을 사멸하기 때문에 차량 실내 오염 방지는 물론 바이러스 전파로 인한 피해를 막아주는 기능까지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어포인트 안티바이러스 필터는 자사 브랜드인 지에어와 현대모비스에 공급되고 있다.

에어포인트는 올해 일반 필터를 장착하고 있는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균필터 판매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경기 본부장은 “항균필터는 빨아들인 세균을 죽임으로써 세균이 다시 공기로 돌아가지 못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며 “유해물질 검출시험, 생활화학제품 적합성 평가 등 환경부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성 평가를 모두 통과했기 때문에 인체에는 무해하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