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대표 김유진)이 하반기 우수대리점 25개를 ‘아너스클럽 2기’로 선정하고 지난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발대식을 열었다. 

우수 대리점주와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너스클럽 기념패 수여식, 우수 대리점 발표 등이 진행됐다.

한샘은 지난 1월부터 우수 대리점 멤버십 프로그램인 ‘한샘 아너스클럽’ 제도를 만들고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우수 대리점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한샘은 ‘아너스클럽’을 통해 본사와 대리점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대리점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 한샘은 아너스클럽으로 선정된 25개 대리점에 기념패를 전달했다. 

출처=한샘
출처=한샘

한샘은 아너스클럽 2기를 선정하기 위해 전국 800여개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의 올해 상반기 ▲매출 ▲고객만족 ▲투명경영 지표를 종합 평가했다. 

그 결과, 최우수 대리점 ‘HH1(Hanssem Honors1)’에 한샘리하우스 더패키지용인대리점, 방배대리점, 리본디자인대리점, 디자인그룹모두스, 공간사랑대리점, 라이언스, 한샘키친에이쓰리대리점 등 총 7개가 선정됐고, 우수 대리점 'HH2’에는 18개 대리점이 이름을 올렸다.

실제 아너스클럽은 대리점의 동기부여를 위한 제도로 대리점주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아너스클럽 2기 대리점들의 2023년 상반기 총 매출은 지난 하반기 대비 20% 증가했다. 이번 2기로 처음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린 대리점도 9개에 달했다. 창업 6개월 만에 아너스클럽에 들어온 신규 대리점, 반기 매출이 직전 대비 2배 성장한 최상위 HH1 대리점 성공 사례도 등장했다.

발대식에는 한샘리하우스 리본디자인 대리점 박성민 대표의 대리점 운영 성공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리본대리점은 고객 만족도와 월 평균 매출, 투명경영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최우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 하반기 대비 약 50% 증가한 저력을 소개하며 “한샘 직시공을 적극 활용해 시공 품질을 높이고, 월 매출 1억을 만드는 역량 높은 디자이너를 직원으로 다수 육성한 것이 대리점 성장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한샘 아너스클럽 2기 대리점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우수 대리점으로 고객 신뢰를 높이는 아너스클럽 현판과 전용 명함, 대리점 경영을 돕는 노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리점의 재충전과 건강을 위한 복지포인트, 종합 건강검진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인센티브 혜택도 마련했다.

이정목 리하우스사업본부장(이사)은 “한샘과 800여개 대리점에 귀감이 되는 대리점 경영을 보여준 아너스클럽 대리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한샘은 앞으로도 대리점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