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신문 = 경수미 기자]지난 달 더원노블 결혼정보업체에서 미혼남녀 352명을 대상으로 ‘내 인연을 소개해 줄 것 같은 존재’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의 42%가 ‘직장동료나 상사’ 등 직장관련 사람을 뽑았으며, 결혼정보회사가 21%로 다음을 차지했다. 반면 ‘동아리 모임’이나 ‘동창, 친구’, ‘부모,친지’에게 소개받을 수 있을 거란 기대는 저조한 것으로 나타, 솔로 탈출을 위해서는 본인의 능동적인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11월도 막바지에 다다른 지금, 새해가 오기 전 커플을 희망하는 솔로들을 위해 연말 솔로를 위한 파티모임을 모았다.

▶ 올해의 마지막 로맨스를 꿈꾸다.

   
▲ 가연 노블레스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올해의 마지막 로맨스'파티이다. 오늘 12월 28일 열린다.<출처=가연>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미혼남녀들을 위한 ‘올해의 마지막 로맨스’를 12월 마지막 토요일(28일)에 준비했다. 남녀 노블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미팅파티는 청담동에 위치한 유러피언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루카 511’에서 열린다.

이 날 파티에는 가연 남녀 노블회원 12쌍만이 초대돼 다가오는 새해를 함께 할 자신만의 인연을 찾게 된다.

가연 이벤트팀 담당자는 “추운 겨울이 되고 연말이 다가오면 더 외로움을 느끼거나 결혼에 조급함을 느끼게 되는 분들이 많다”며 “올해가 가기 전에 아름다운 인연을 찾으실 수 있도록 마련된 연말 파티인 만큼 참여하신 회원님들이 올해 안에 싱글에서 커플로 거듭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티 이외에도 가연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채로운 컨셉의 테마 미팅파티를 열어 미혼남녀들이 아름다운 인연을 찾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결혼을 전제로 하는 진중한 미팅파티인 만큼 1:1로테이션을 통해 충분한 대화 시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즐거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 레크리에이션과 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적절히 마련하고 있다.

▶ 럭셔리 싱글파티 초대권, "서두르세요"

   
▲ 바로연에서 준비한 '럭셔리 싱글 와인 파티'이다. 오는 12월 28일 진행예정이며, 티켓몬스터에서 신청가능하다.<사진=바로연>

바로연은 비회원을 대상으로 한 ‘연말파티’와 회원 중심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했다.

'연말파티'는 오는 12월 28일 Imperial Palace Hotel Zone Bar에서 진행된다. 파팅 명은 럭셔리 싱글 와인 파티로 와인과 함께 그윽한 분위기 속 나만의 짝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다.

남성은 세미정장, 여성은 원피스로 드레스코드가 있으며, 여성 26세 이상 ~ 36세 이하 직장인, 남성 28세이상 ~ 38세 이하 직장인으로 응모자격조건이 있다.

오는 12월 6일까지 티켓몬스터(ticketmonster.co.kr/deal/38325757)에서 응모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18일이다. 

'크리스마스 파티'는 전문직 의사, 법조인, 전문 CEO와 함께 하는 파티이다. 청담 리베라 호텔 제우스홀에서 열린 예정이며, 날짜는 12월 21일이다.

여성의 응모자격은 바로연 노블레스 회원으로 26세~34세로 한정됐다. 남성의 경우 전문직의사, 법조인, 전문 CEO로 28세~38세이다. 

인원은 총 30명 소수정예로 이뤄지는 모임이여, 드레스코드는 남녀 모두 정장이다. 

바로연 미팅파티의 특징은 클럽싱글 미팅파티, 선상요트 미팅파티, 골프파티, 쿠킹파티 등 다양한 콘셉트를 선보인다는 점이다. 이번 '연말파티'와 '크리스마스파티'에서는 어떤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질지 기대해보자.

▶ 자신없는 그대, 솔로탈출 위한 '연애콘서트' 추천

   
▲ 솔로들을 위해 듀오가 준비한 '연애특강 콘서트'이다. 오는 12월 5일 진행되며, 남녀누구나 신청가능하다.<사진=듀어>

듀오가 솔로들을 위한 연애콘서트를 마련했다. 연애콘서트를 통해 현실적이로 실전적인 연애 비법을 배울 수 있다.

'연애콘서트'는 국내 1호 연애코치 이명길씨가 진행한다. 이 코치가 직접 개발한 '연애모의고사'를 통해 상황 별 연애의 전략을 배우고, 솔로지수 TEST를 통해 자신의 솔로탈출 가능성을 예측하는 시간도 가진다.

오는 12월 5일 강남역에 위치한 듀오본사에서 '국내 1호 연애코치 이명길의 연애콘서트'로 솔로들에게 실전 연애 노하우를 전수 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을 맡은 이명길씨는 '2013년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사전'에 연애코치를 최초로 등록시켜 국내 1호 연애코치로 인정받았다. 지금까지 7권의 연애 관련 서적을 출간했으며, 스타강사로 삼성전자, 서울대, 카이스트 등 기업과 대학에서 연애특강을 진행했다.

'황정민의 FM대행진', '최강희의 볼륨을 높여요'등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연애상담을 했으며, 최근에는 '김수용의 19쇼'에서 패널로 방송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김승호 듀오 홍보팀장은 "단기 어학연수를 갈 때도 몇 개월씩 공부를 하는데 50년 넘게 함께 할지도 모르는 사람을 만나면서는 그 만큼의 노력을 하지 않는다"며 "사랑을 시작할 때도, 그 행복을 지키기 위해서도 늘 노력과 공부가 필요하다"고 했다.

듀오가 마련한 이번 크리스마스 연애콘서트는 연애와 사랑 앞에 고민하는 20대~30대 미혼남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듀오 홈페이지(duo.co.kr)나 전화(02-550-6117)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