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이탈리아 ‘체비코 그룹사(Grupo Cevico)’의 ‘아우스토(Austo)’ 3종을 출시한다.

1963년 4500개의 포도 생산자 조합으로 설립된 ‘체비코 그룹사’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생산자 중 하나이다. 연간 10만 톤 이상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에밀리아-로마냐, 베네토 등 주요 와인 생산 지역에 20개의 와이너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와이너리 설립 이후 품질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체비코’는 최고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5년간 연구해 ‘아우스토’를 탄생시켰다.

출처 = 하이트진로
출처 = 하이트진로

이번에 출시하는 ‘아우스토’는 ▲‘노베볼레 로마냐 스푸만테’, ▲‘메를로’, ▲‘샤르도네 오크’ 3종으로, 50개국에 동시 출시한다.

그 중에 ‘아우스토 노베볼레 로마냐 스푸만테’는 이탈리아 토착품종으로 만든 12도의 스파클링 와인이다. 풍부한 과일향과 신선한 산도가 뛰어난 트레비아노 품종과 진한 베리향을 지닌 파모소 품종을 블랜딩해 복합미가 뛰어난 와인이다.

또, 독일의 샤르마(Charmat) 방식으로 와인 이스트 잔해인 리(Lees)와 함께 2차 발효시켜 맑고 연한 노란색 광채가 돋보이며, 정교한 스파클링을 느낄 수 있다.

와인 패키지는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지역의 지형을 곡선으로 표현하기 위해 음각으로 곡선을 넣어 병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우스토 3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