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실라키스, 이하 벤츠)는 지난 12일부터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가 장착된 벤츠 주요 모델(18년식 기준, 일부 모델 제외)에서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의 호환 및 활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과 스마트 폰을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음성 명령을 통해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을 차량에서 구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국내에서는 카카오 내비게이션과 연동돼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길안내는 물론, 음성인식을 통한 경로설정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번 안드로이드 오토 활성화를 통해 일부 차량에 탑재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 Play)’와 함께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관련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벤츠 차량에서는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등 일부 기능이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와도 연동돼 고객 편의성이 더욱 높아지는 효과가 기대된다.

사용 방법은 호환이 가능한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앱을 설치한 후, 차량 센터 콘솔 내 아이콘이 그려진 USB포트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된다.

지원 대상 모델은 E-클래스 전 차종(W213 / 17, 18년식)과 S-클래스(18년식)를 비롯한 벤츠 주요 모델이며, 자세한 모델 정보는 가까운 전시장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