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국소비자원

[컨슈머치 = 안진영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의 법정화를 기념해 CCM의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CCM 인증제도 국민 참여 공모전(UCC · 웹툰)'을 개최한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며, 현재 165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홍보해주세요” 라는 주제로 CCM 인증제도의 필요성 및 가치 등을 소개하고, CCM 인증제도와 함께하는 합리적 소비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UCC 또는 웹툰을 제작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8월 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약 두달 간이며, CCM 인증제도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 중에서 총 13작(UCC 부문 5작, 웹툰 부문 8작)을 선정해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최우수상 각 200만 원, 100만 원 등)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소비자중심경영(CCM) 확산을 위한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ccm-gongmojeon.com)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내 CCM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우리 사회에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