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남익우)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지난 10일 협력재단에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GRS 남익우 대표이사와 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FTA 협정 이행으로 농어촌과 농어업인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및 기업과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는 기금이다.

롯데GRS는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으로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커피찌꺼기를 친환경 유기질 비료로 재 생산해 제주 지역 농가에 지원하고,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제품 원료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농가는 커피 비료 지원으로 재배 및 수확을 위한 제반 비용을 절감 하고, 수확물의 공급처 확보로 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 개척의 일거양득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롯데GRS는 중소기업의 햄버거빵 판로 확대, 가맹점 자금 지원을 위한 상생 금융 지원 제도 마련에 이어 기업과 지역 농가의 상생을 위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GRS는 중소기업, 가맹점 등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으로 상호간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으로 농가 소득 증대와 판로개척의 일거양득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