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안진영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과 후보자와 관련된 사모펀드 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5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투자증권 영등포PB센터를 압수 수색하고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논란이 된 사모펀드를 수사하면서 조 후보자의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와 가족들의 자금 흐름을 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조 후보자가 국회에 제출한 공직후보자 재산신고사항에 따르면 배우자 정 씨의 명의로 한국투자증권에 13억4600만 원의 예금이 있으며, 조 후보자의 두 자녀도 한국투자증권 예금 계좌가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정 씨와 자녀들은 정 씨와 자녀들은 한국투자증권 영등포PB센터 소속 프라이빗 뱅커(PB) A씨의 조언을 받아 재산을 관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 씨는 조 후보자가 지난 2017년 5월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임명된 이후 「공직자윤리법」 상 주식 직접 투자에 제한이 생기자, 5촌 조카 조 모씨에게 상의했다.

조 씨가 블루코어밸류업1호를 추천했고, 정 씨는 A씨를 통해 해당 펀드의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블루코어밸류업1호 사모펀드가 투자한 가로등 점멸기 생산업체 웰스씨앤티도 검찰의 수사 선 상에 올라있다.

웰스씨앤티는 사모펀드 투자를 받은 후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발주한 사업을 여러 차례 수주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검찰은 지난 3일에는 웰스씨앤티 이 모 상무를, 4일에는 최 모 대표를 소환 조사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