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이 부산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직장분과와 어린이 대상 건강 먹거리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6일 부산시 더샵센트럴스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한웅철 아워홈 TFS사업부 부문장과 김지연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측은 부산시 소재 직장 어린이집 대상 건강 먹거리 공급을 위해 힘을 모은다. 또한 어린이 급식 시장 및 식자재 유통 산업 관련 노하우 및 정보 등을 교류해 상호보완적 관계를 구축하고 영유아 식자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왼쪽부터) 김지연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 위원장, 한웅철 아워홈 TFS사업부 부문장 (출처=아워홈)
(왼쪽부터) 김지연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 위원장, 한웅철 아워홈 TFS사업부 부문장 (출처=아워홈)

아워홈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함께 고객사 및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식재료 검수 및 관리 방법 ▲식품 위생 및 안전 교육 ▲어린이 쿠킹클래스 콘텐츠 및 제품 지원 등 아워홈이 가진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부산시 직장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저히 관리된 식재료를 수급하여 어린이들에게 더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부산시를 시작으로 전국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건강한 급식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식탁을 책임지는 만큼 체계적이고 엄격한 품질 관리는 물론 맛과 영양을 갖춘 먹거리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2018년부터 프리미엄 어린이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를 운영 중이다. 

현재 농산·수산·축산·간식류 등 1100종 이상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3000여 거래처에 납품하고 있다. 생산 전 단계부터 ▲위생 및 품질 관리 ▲제품 선별 ▲포장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 운영하고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