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관련 피해기업 지원 및 지역 내수경제 침체 방지를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정책을 실시한다.

먼저 지난 2월 초부터 코로나19 피해 관련 기업의 초기 정상화 유도를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금융지원 특별대출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DGB대구은행
출처=DGB대구은행

바이러스 확진 발생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비롯해 국외 확진 발생지역과 수출입 거래 중이거나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확진 발생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도 숙박 및 음식점업, 예술·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교육 서비스업, 도매업 및 소매업,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등의 간접 피해기업에 대해서도 지원을 진행해 자영업자 지원 범위를 넓혔다.

지원 대상에 해당할 경우 업체당 최고 5억 원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영업점 전행으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신속한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취급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코로나19 분할상환 유예제도도 실시한다.

1개월 이내 원금상환 도래, 또는 현재 분할상환 중인 대출계좌를 대상으로 하며 기본 3개월 범위 내 상환유예가 가능하다. 단, 코로나19 관련 객관적 피해사실 증빙 시 최장 6개월까지 연장된다.

대구신용보증재단과 함께하는 코로나19 피해기업 보증대출은 1000억 원 규모로 실시하며, 업체당 7000만 원 이내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상생펀드 특별 지원을 시행, 대구·경북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5억 원씩 최대 2.7%까지 금리 감면을 받는 ‘더 좋은 지역경제를 위한 특별대출’을 진행하고 있다.

외국환 수수료 감면도 실시한다.

對중국 수출입 거래처 중 코로나19 관련 피해 확인 및 예상되는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입 업무로 인해 발생되는 제반 수수료를 감면한다. 수출환어음 업무와 관련해서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지역을 포항해 중국 전 지역의 운송 서류 발송 지연 및 발송 불가지역 안내를 통해 수출 업무 혼선 방지에 힘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배송업체와의 핫라인을 통한 실시간 변동사항 안내를 실시하는 등 종합 상담팀을 운영해 피해기업 현장 방문을 통한 신속한 심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면서 “자금 부족으로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기업들에게는 상환유예 받아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경상북도 중소기업 행복자금’을 실시해 업체당 한도액 5억 원 이내 100억 원 규모의 긴급경영자금이 지원된다.

김태오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적극적인 금융지원으로 코로나19 관련 피해 중소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역 기업들이 어려울 때 함께할 수 있는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