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153번지 일원에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의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 지역, 22일 기타지역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585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99㎡ 84가구 등이다.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출처=HDC현대산업개발

단지가 들어서는 송정지구는, 광주시 송정동 318-4번지 일원 대지면적 약 28만㎡ 부지에 주거 ∙ 상업 ∙ 업무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또한, 영화관 ∙ 대형마트 등이 있는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이밖에, 시청 ∙ 아트홀 ∙ 문화스포츠센터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공공편의성도 제공된다.

인근 경강선 경기광주역 이용 시 판교까지 세 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분당선과의 연계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7정거장으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광주대로 ∙ 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IC ∙ 장지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이를 통해 서울 등 인접 도심권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의 출퇴근이 쉽다.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에 우선 개통 예정이다. 오는 2024년 모든 구간이 완공되면, 서울 및 세종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비롯해 위례신사선 연장 ∙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다.

광주송정초를 비롯해, 탄벌초∙경화여중∙경화여고∙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구도심 지역 내 조성된 각종 학원가 이용도 쉬운 만큼,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그린 인프라도 풍부하다. 통미산∙칠사산 등이 인접해 쾌적한 그린라이프 실현은 물론, 녹지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는 입지가치 못지않은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내부는 4베이 판상형 (일부 가구 제외) 구조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특화 커뮤니티 공간도 주목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경로당∙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시는 준공 15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이 40%에 달하는 지역으로, ‘새 아파트’ 에 대한 지역 내 갈아타기 수요가 풍부하다”며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모처럼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 간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실물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161-13번지에 마련됐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부득이하게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되며, 추후 당첨자에 한해서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분양 일정은 이달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 지역, 22일 1순위 기타지역,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9일 이며, 정당계약은 12월 17~23일까지 진행된다.

[컨슈머치 = 송지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