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메이플 모멘트리’ 이벤트 및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메이플 모멘트리’는 멈춰진 모멘트리의 시간을 흘러가게 하기 위해 어린 쌍둥이 ‘리스’와 ‘엘리’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스토리 흐름에 따라 ‘리스와 엘리의 성장 일기’, ‘쑥쑥 해피 플레이 타임!’, ‘마법의 옷장’, ‘익스트림 돌핀 파운틴’, ‘파워 업! 쿠킹 컬렉션’, ‘두더지 퇴치’, ‘추억의 증표샵’, ‘도전의 증표샵’, ‘메소샵’ 등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로 구성된다.

출처=넥슨
출처=넥슨

먼저, 시작 퀘스트를 통해 19주년 이벤트 스킬을 획득,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에 따라 획득 가능한 ‘동심 포인트’를 모으면 ‘추억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동심 게이지가 채워지며 모든 칸이 채워질 경우 단계별로 공격 스킬 발동 및 추억의 증표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6월 15일까지 ‘추억의 증표’ 이벤트 코인의 일일 획득량을 달성하면 ‘리스와 엘리의 성장 일기’의 도장을 1일 1회 지급하고, 이를 찍을 때마다 이벤트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는 포인트와 달성 보상을 교차로 제공한다. 도장 수에 따라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이벤트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성장의 비약 선택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보상을 수령하면 최종적으로 ‘19주년 훈장’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추억의 증표’ 일일 획득량을 달성하면 ‘마법의 옷장’ 던전에 입장할 수 있고, 제한시간(30분)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단계별로 설정된 목표 점수에 따라 일정 수준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또한, NPC와 대화하여 ‘19주년 코인’을 지급하면 하늘 배경의 연출 맵으로 이동하며, 일정 간격마다 존재하는 구름에서 황금 물고기를 발견하면 캐릭터의 레벨이 1씩 상승한다.

이 밖에도 ‘쑥쑥 이유식’ NPC와 대화 시 경험치 혹은 능력치 버프를 지급하는 ‘파워 업! 쿠킹 컬렉션’ 이벤트와 메이플 모멘트리의 성장을 방해하는 두더지를 잡는 콘셉트의 ‘두더지 퇴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억의 증표’를 이용해 전용숍에서 ‘카르마 명장의 큐브’,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도전의 증표’를 이용해 전용숍에서 ‘카르마 프리미엄 펫 공격력 스크롤’,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공격력 스크롤 100%’ 등으로 바꿀 수 있다.

특히,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V 매트릭스에서 강화·분해·제작을 직접 할 수 있도록 변경, 유니온 코인을 레이드에 참여하지 않고 수령할 수 있도록 개선, 아케인 리버 전 지역과 세르니움, 호텔 아르크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를 좌측 전구 알림이를 통해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등 메이플 용사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는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보스 UI 개편, 파티 모집 시스템 개설을 비롯해 95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테마 던전 ‘엘린 숲’의 스토리를 개선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작업을 진행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