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삼성전자가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0조9,400억 원, 영업이익 8조1,400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비 5%, 영업이익은 전년비 18% 증가했으며, 전분기에 비하면 매출은 2%, 영업이익은 22% 늘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실적 개선은 IM, CE 등 세트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부품사업이 선전한 결과다”고 설명했다.

IM 부문은 갤럭시 S7과 S7 엣지 판매 호조가 실적 개선을 견인한 모습이다.

갤럭시 S7 제품군 중 엣지 판매 비중이 50%를 상회했고, 모델 효율화를 통해 갤럭시 A, J 시리즈 등 중저가 스마트폰의 수익성이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CE 부문은 신제품 출시 및 글로벌스포츠 이벤트 특수 효과로 SUHD TV, 커브드 TV 판매가 확대됐다.

이에 더해 셰프컬렉션 냉장고, 무풍 에어컨,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돋보이며 실적이 대폭 상승했다.

부품사업은 전반적인 부품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전년비 실적이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해서는 개선됐다.

반도체는 모바일과 SSD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20나노 D램과 V-낸드, 14나노 모바일 AP 등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 실적은 LCD 수율이 안정화되고 OLED 가동률도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됐다.

OLED의 경우 하반기 시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플렉서블, 고해상도 등 고부가 패널 판매 확대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어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분기에는 원화가 달러, 유로화 등 주요 통화에 비해 강세를 보이면서 부품 사업을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약 3,000억 원 수준의 부정적 환영향이 발생했다”며 “3분기는 부품사업이 메모리와 LCD의 수급이 개선되는 가운데 OLED 실적이 견조한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