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컨슈머치)
(출처=컨슈머치)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1호 케이뱅크가 추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 확충에 나선다. 이를 통해 케이뱅크 지분 10%를 보유중인 KT의 지분율을 큰 폭으로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케이뱅크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억1838만7602주, 약 5,900억 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주금 납입일은 오는 4월 25일이다.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총 자본금은 1조700억 원으로 확대된다. 지난해 12월 증자로 현재 케이뱅크 자본금은 4,775억 원 수준으로 올라섰다.

이번 증자를 계기로 케이뱅크 주요 주주인 KT가 지분율을 현재 10%에서 최대 34%까지 끌어올려 최대주주로 등극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 선행적으로 금융위원회에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는 과제는 남아있다.

케이뱅크 한 관계자는 “인터넷은행 특례법 시행으로 ICT기업이 주도할 수 있는 길이 열린 만큼 주요 주주사들과 뜻을 모아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중금리 대출 확대/강화는 물론 ICT로 편의성과 혜택을 높인 신규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금융ICT 융합 분야 혁신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케이뱅크 #KT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