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미용실 등 ‘뷰티’(미용) 관련 업종에서 할인 혜택

(출처=IBK기업은행)
(출처=IBK기업은행)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디지털 금융X뷰티 크리에이터’ 기업은행이 최근 트렌드를 접목해 새로운 카드를 내놓는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손잡고 뷰티(미용)에 특화된 ‘이사배 카드’를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드를 메이크업하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고, 이사배가 직접 카드 이미지를 디자인했다. 화장품‧미용실‧네일샵 등 뷰티 관련 업종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주요 H&B스토어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아리따움, 토니모리 등 모든 화장품 매장 △미용실‧네일샵 등에서 각 최대 2천원 할인혜택(각 1일 1회)을 받을 수 있다.

카드는 영업점이 아닌 기업은행의 스마트뱅킹 앱(App) ‘i-ONE(아이원)뱅크’와 모바일 브랜치 ‘IBK큐브’를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카드출시를 기념해 아이원뱅크에서 카드를 신청한 선착순 100명에게 이사배 컨실러 브러시, 미공개 디자인카드, 올리브영 1만원 기프트카드로 구성된 ‘이사배 한정판 패키지’를 증정한다.

다음 달 7일 을지로 기업은행 IFT(IBK Finance Tower)에서 이사배가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또 선착순 2만명에게는 올리브영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추가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최근 금융권 최초로 힙합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아이원뱅크 음원인 ‘I’m the ONE(아임 더 원)’을 발표해 문화적 요소와 브랜드를 결합한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카드 제작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의 일환”이라며 “기존 금융상품과 마케팅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방식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을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