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조감도(사진=현대건설)

[컨슈머치 = 우현동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38 일대 과천경찰서 바로 옆에서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오피스텔과 상가, 섹션오피스를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과천 최초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지하 5층 지상 최고 25층 2개 동이다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는 각각 별개의 동으로 조성해 독립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동은 지상 24층까지이며 전용면적 69~84㎡ 319실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69㎡ 115실을 비롯해 84㎡ 204실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이 들어서는 곳은 교통은 물론 다양한 상업시설과 공공기관, 교육시설이 밀집한 과천의 중심지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이 들어서는 경기도 과천시는 대규모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GTX-C노선(예비타당성 통과), 위례~과천선, 월곶~판교선 및 인덕원~수원선(추진) 등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며. 과천~우면산간 도로 지하화,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도로 신설 등도 예정돼 있다.

또 과천지역 재건축사업,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 등 개발이 이어지고 있어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아울러 이 단지에는 공기청정기급 헤파(HEPA)필터를 장착하여 실내 유입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되 조명, 난방, 가스,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 세대 제어 서비스와 택배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조회 등 공용부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과천은 교통,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등은 잘 갖춰져 있지만 1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 비율이 약 95%로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다"면서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오피스텔은 아파트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아파트 이상의 혁신평면으로 설계했으며 별 동으로 구성해 독립성은 최대한 높이고 주거의 보안성과 효율성도 높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