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그리고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이는 NS홈쇼핑의 상품기획 담당(MD)와 품질관리 담당(QA),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론칭 상품이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출처 = NS홈쇼핑
출처 = NS홈쇼핑

채병욱 QA1팀 과장은 "NS의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 개발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상품을 개발했다"며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개발 과정을 통해 NS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20년 12월 말부터 시행됐다. 기존에는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 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다른 상품을 준비했으나, 준비 과정에서 여러 난관에 부딪히며 최종 론칭하지는 못했다.

이번에 개발한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 농축액과 도라지 농축액에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의 유효성분을 포함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받은 식품이다.

오는 19일 오전 6시 40분에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첫선을 보이는 '선택하라 배도알'은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1박스(15gX25포) 기준, 4박스 9만 원, 8박스 13만9000원이며, 8박스 구매시 1포당 695원 꼴로 구매할 수 있다.  부담없는 가격에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며, 방송 중 구매시 설 이전에 배송된다.

이정헌 TC식품팀 차장은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배와 도라지에, 면역력 증진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까지 더한 '선택하라 배도알'과 함께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란다"며 "몸에 좋은 식품의 기능성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 활용해 고객 만족과 협력사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